프로그래밍에 대한 고찰 및 생각

[2][서류전형] 2021 카카오 채용연계 여름 인턴십 for Tech Developers - 자기소개서 작성 본문

인턴십/카카오

[2][서류전형] 2021 카카오 채용연계 여름 인턴십 for Tech Developers - 자기소개서 작성

Source 2021. 5. 27. 16:41

 

서류 전형

 

코딩 테스트에 합격을 한 후, 서류전형을 위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다.

 

고등학교 때 종합전형을 위해서 자소서를 작성해보고 대학교에서 수업시간에 간간히 작성해본게 전부라 실전에서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은 처음이였다. 굳이 따지자면 공채가 아닌 인턴십이긴하지만..

 

대학교 입학 할 때부터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 중에 어떤 내용을 쓸지 고민했고, 나름 얻은것이 많았다고 생각하는 프로젝트와 경험들을 적었다.

 

최대한 간결하면서 핵심은 드러나되, 과장되지 않도록 작성하려고 노력했다.

 

자소서를 작성하면서 느낀점

 

자소서를 작성하면서 지금껏 해왔던 프로젝트들을 보니 아쉬움이 많았다.

 

해당 프로젝트마다 github에서 제대로 관리가 되어있지 않은 프로젝트들도 있었고, 최종 결과물을 정리해놓지 않아서 product를 보기 힘들었다. 또한 그당시 사용했던 기술들을 따로 정리해두지 않아서 해당 프로젝트를 했다는 경험은 있지만 남은것이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아쉬웠다.

 

내가 만약 100만큼의 프로젝트를 했다면, 프로젝트 자체만 수행하고 나면 나중에 타인에게 프로젝트를 설명할 때 60정도 밖에 못보여주는데 그당시 조금 귀찮더라도 이런저런 설명들을 함께 정리했다면 100만큼 보여줄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토이프로젝트를 하나 했었으면 더 좋았겠다 라는 생각도 들었다.

 

 


 

결과

 

원래 예정 발표일은 수요일이였는데 하루 일찍 결과가 나왔다.

 

코딩테스트 경험삼아 지원한 인턴십에 서류까지 붙다보니 꿈인가 싶었다.

 

내가 지원했던 server 와 관련없는 내용들이 많았는데 다양한 경험들을 한 점에서 플러스가 되었지 않았나 싶다.

 

면접 진행은 일주일간 진행되는데 자소서에 쓴 내용들중에 다시 봐야할 부분들이 많았기에 최대한 마지막날 쯤에 인터뷰 일정이 잡혔으면 했는데 운좋게도 가장 마지막 날에 잡혀 약 10일간의 준비기간이 생겼다.

 

github 한번 정리하고 그간 해온 프로젝트들과 cs지식들을 검토해서 인터뷰를 준비할 계획이다.

 

기왕 이렇게 된거 면접까지 붙었으면 좋겠다.

 

제발..!

 

 


다음 이야기 : https://source-sc.tistory.com/64